js파워셀 왜 좋은지 알아봅시다! [자동차 튜닝,ISG(오토스탑)]
글쓴이. 조이앤카 / 날짜. 2018-12-06
안녕하세요 조이앤카본점 입니다~
요즘 블로그 유입이 많아졌어요
통계로 보니 js파워셀을 검색하고 저희 블로그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지셨는데
항상 제가 좋다고~ 좋다고~ 말씀드리고
직접 매장오시는분들께도 좋다고 장착해드리는데
많은 분들의 공통적으로 여쭤보시는게
어떻게 배터리에 js파워셀 제품을 장착하는것만으로도
● 차량 출력 강화
● 배터리 수명연장
● 변속 타이밍 감소
● 오디오 성능향상
● 시동성능향상
● 연비향상
● 미션 충격 완화
● 배터리 전압 안정화
● 오토스탑 해결
이 개선될 수 있냐고 못 믿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못믿으시면서도 오로지 저희 말씀만 듣고 구매하시고 놀라는분들도 많이 계시지만..ㅋㅋ
(사랑합니다 고객님 ㅋㅋ)
오늘 포스팅은
어떻게?! 배터리에 추가 제품 장착하는것 만으로도 자동차 성능이 좋아질 수 있는지
설명 드리려 합니다
일단 JS파워셀은 첨단 신소재인 수퍼커패시터를 활용해서 만들어진 제품 입니다.
기존에도 일반 커패시터(케페시터)를 활용해서 자동차 튜닝을 많이 했었어요
특히 많이 활용되는곳은 자동차 오디오 였습니다
카오디오 엠프를 장착할때 커패시터가 많이 쓰였어요
빵빵 때리는 우퍼나 스피커에서 큰 소리를 내기 위해서는 순간적인 전력이 많이 필요로 하는데
그때마다 전기를 쫘악쫘악 땡겨써야 할 타이밍에! 전기를 감당해주지 못하면
원하는 소리가 안나오겠죠?
"마치 역도선수가 역기를 들라고 온힘을 모을 때! 힘이 딸려서 역기를 못드는거와 같은 이치죠"
그걸 해결하기 위해 커패시터를 장착해주는거였어요
(며느리 밥풀같은 느낌이랄까.. ㅋㅋ낼름낼름~)
이정도면 커패시터가 무슨 역활을 하는지 제대로 이해하셨을꺼라고 믿어 의심치 않겠습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기존 커패시터는 출력이 얼마 되지 않아서 자동차에 활용하기엔 무리가 있었어요
그래서 탄생한게 울~ 트라 커페시터가 탄생한거죠
일반 앰프용 원통형 커페시터는 1.5패럿 출력이고
js파워셀에 들어가는 울트라 커페시터는 600 패럿이에요
일반 앰프용 커페스터가 400개가 들어가는 용량이에요!!
더 놀라운건 js파워셀은 울트라 커페시터가 6개가 들어갔다는 사실!
일반 앰프용 커페시터 400개 X 6개 = 2400개!!
정말 어마~어마~한 압축력이죠
(타사의 문제점인 누설전류를 방지하기 위해 기존5개였던 셀을 1개 더 추가한건 비밀 아닌 비밀~ 크크)
기존에 활용되던 커패시터의 쓰임새를 응용해서 자동차에 접목시킨게 js파워셀이라는 제품입니다!
js파워셀을 자동차에 접목시키면 어떤 개선점이 있느냐 하면~
차량전원을 보다 양호한 직류로 만들어주고!
순간적인 전압불안정을 잡아주고!
과부하(시동, 가속, 에어컨, 앰프 등)시 발전기나
배터리가 순간적으로 감당하지 못하는 전력을 보강하여!
궁극적으로는 전기적 요인에 의한 출력 손실을 예방하여 이로 인해 연비절감과 매연감소 등
파워 증강 현상을 체험하실 수 있으신겁니다~
실제로 장착하신 실사용자 대부분이 "차가 부드럽게 나간다" 라고 하십니다
커페시터가 무엇인지 설명도 드리고 울트라 커페시터가 뭔지 설명도 드렸으니
이제 어떻게 연비절감과 매연감소 등 파워증강현상을 체험하실 수 있는지
설명 드려야 겠죠?
대부분 사람들이
자동차 주행하는데 기름만 있으면 되지 배터리는 시동 걸릴때만 필요한것 아닌가? 라고 생각하세요
왜냐! 대부분 배터리가 방전되서 시동이 안걸리는 경험들이 많으셔서 아~ 배터리가 있어야 차량 시동이 가능하구나 까지만! 생각하시는거죠 ㅋ
하지만요~
일반적으로 엔진 구동 방식은
연료실에 연료 주입 -> 점화 -> 폭발로 생긴 압축의 힘으로 피스톤을 아래로 밀며 왕복운동을 시켜 에너지를 만들고 그 에너지를 크랭크 축에 전달하면 차를 움직일수 있게 하는 회전의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피스톤이 위 아래로 영차영차!
이때, 자동차 연료 공급하는 엔진 제어 시스템이 있어요
왜냐 ! 악셀밟는다고 그냥 기름이 콸콸콸콸!! 들어가면 감당이 안되겠죠?
엔진 그냥 터져버려욧!!
ㅋㅋㅋ 저렇게 들어가면 안되기 때문에
자동차 연료 공급하는 엔진 제어 시스템이 있는거에요
구조는 3가지로 나뉘어져 있어요
입력부(input unit) ->센서
제어부(control unit) -> 전자제어모듈(ECM)
출력부(output unit) ->작동기(actuator)
각 부분들이 어떤 역활을 하냐면
1. 센서: 여러가지 정보를 검출
2. 제어부: 센서의 신호를 분석하여 최적의 연료 분사 시간과 점화시기가 되도록 연산처리
3. 작동기: 제어부로부터 나온 출력신호를 받아 동작
우리가 엑셀을 밟는 그 순간!
촤르르르르! 엄청나게 빠르게 계산 되면서 앞으로 나가는거예요
몰랐죠?! 저도 js파워셀을 공부하기 전까지 몰랐어요 ㅋㅋ
저렇게 작동하기 위한 구동원은 바로 자동차 내부 발전기를 통해 이루어지는데요
대부분 아시는
알터네이터 또는 제너레이터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요거 없으면 차 배터리가 충전이 안돼요
제네레이터가 고장나서 한여름에 고생해본 제 경험으로는
차가 방전된 후 배터리 문제인줄 알고 새 배터리를 장착하고 휴가를 떠났는데
차가 점점 이상해지면서 에어컨도 작동 안하고 창문도 안내려가서 엄청난 공포체험하면서
오토Q 들어갔더니 제네레이터가 고장났다고 하더라구요
제대로 체험했죠 배터리 충전이 안되면 새 배터리도 3~4시간밖에 못쓰고 다시 방전되어 버려요
"그래서 자동차에 배터리 발전기도 장착되어있는거랍니다"
라고 눈물과 땀으로 배웠습니다 ㅋㅋ
이런식으로 바퀴가 굴러가면 바퀴가 굴가는 힘으로 발전기에서 전기가 만들어 지는데
발전기가 교류(AC)전기를 만들어내고
교류(AC)전기를 직류(DC)전기로 바꾸어 배터리와 각종 전기장치에 공급합니다
이따!! 교류(AC)전기를 직류(DC)로 바꿀때 맥류(Ripple Current)가 섞입니다
맥류는 어쩔수 없이 발생 하는거지만 정말 아~주 좋지 않은 나쁜거에요
자동차 전기장치에 노이즈를 발생하여, 전기장치 반응속도나 출력 저하 및 고장등을 발생시키니까요
이때! js파워셀이 슈퍼커패시터의 고출력 특성을 이용하여 발전기내 맥류를 제거 해줌으로써,
엔진 제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게 해줍니다!
결정적인 순간에 케어해주는 js파워셀 대단하지 않나요?
ㅋㅋㅋㅋㅋ 보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 하자면 이래요 슈퍼커패시터는 납축전지에 비해 고출력(C-rate특성)이 우수합니다
즉, 순간적으로 높은 전류를 받아들이고 방출하는데 용이합니다.
따라서 차량에 순간적으로 생성된 과전류를 받아들여 맥류를 제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쉽게말하면 발전기에서 충전된 전기가 배터리로 가기전에! 맥류라는 불순물을 js파워셀이 막아주는겁니다
배터리의 든든한 방패인 셈이죠!
또한 슈퍼커패시터가 배터리보다 빠르게 우선 대응 함으로써
배터리의 순간 과방전에 의한 열화 현상을 줄여 배터리 수명을 2배 이상 연장시킵니다.
1. 자동차는 연료실에 연료를 주입시키고 폭발시켜서 피스톤이 움직이는 힘으로 굴러간다.
2. 연료를 주입할때 엔진 제어 시스템이 있는데 이 시스템이 작동을 하기 위한 구동원은 내부 발전기를 통해 생성되는 전기다.
3.발전기가 교류(AC)전기를 만들어 내는데 교류를 직류(DC)로 만들어야 사용가능하다.
4.그때 맥류라는 불순물이 섞여있으며 이 맥류가 자동차 전기장치에 노이즈를 발생하여,
전기장치 반응속도나 출력 저하 및 고장 등을 발생 시킨다.
5. 맥류는 아주 나쁜 친구!
6. js파워셀은 슈퍼커패시터의 고출력 특성을 이용하여 맥류를 제거하여
엔진 제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7. 엔진 제어 시스템에 js파워셀은 참 좋은 친구다! 엔진 제어 시스템이 100% 성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 차량 출력(가속력) 강화
● RPM 안정
● 차체 떨림 감소
● 변속 타이밍 감소
● 시동성능향상
● 연비향상
● 미션 충격 완화
효과가 발생되며
배터리보다 슈퍼커패시터가 빠르게 우선 대응 하면서
● 배터리 수명연장
● 오디오 성능향상
● 등화 개선
● 배터리 전압 안정화
● 오토스탑 해결
효과가 발생 합니다.
이렇게 좋은 js파워셀 장착 안하실 수 있으신가요?!
물론 이렇게 좋은 종류의 제품이 최근에 나온건 아닙니다
기존에 타사 제품이 나왔었으나
기존 제품은
액티브밸런싱 회로를 사용해 과전압을 차단하므로 과전압문제는 간단히 해결되나
누설전류라는 큰 문제가 있어 회로사용을 권장 하지 않습니다
js파워셀은 기존 제품의 문제인 누설전류를 해결하고자,
비용이 추가 되더라도 셀을 하나 더 추가하여 구성하고 정밀 그루핑 작업을 통해
근원적으로 차량에서 발생할 수 있는 최대전압보다 높은 전압도 수용할 수 있게 6셀로 구성하였습니다!
기존 타사 제품의 문제를 해결한 js파워셀 !
아주 훌륭합니다!
실제로 저희 매장도 많이들 장착하고 계시고
다른 매장에서도 매일매일 장착글을 올려주고 계세요